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School of Convergence
Science and Technology

커뮤니티

보도자료

포스텍, 연구중심의과대학 설립 지자체·지역병원과 협약

분류
보도자료
등록일
2022.10.21 14:03:28 ( 수정 : 2023.08.04 11:47:33 )
조회수
461
등록자
관리자

 

경북 포항시는 포스텍 연구중심 의과대학 설립을 통한 의사과학자 양성과 바이오헬스산업 육성을 위해 경북도, 포스텍, 포항지역 6개 병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시와 도는 포스텍 연구중심 의대설립 및 행정사항을, 포스텍은 바이오헬스산업 원천기술 개발과 사업화를 지원한다.

포항지역 6개 병원은 인력 교류, 의료·의과학·의공학 분야 공동연구, 임상데이터 공유 플랫폼 구축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앞으로 포스텍 의과대학에서 양성된 산업의사가 첨단기술을 사업화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고, 재생의학과 신약개발, 예측의학 등 공학이 필요한 새로운 기술을 포스텍과 6개 병원이 공동 연구해 산업화 하는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포스텍 연구중심 의과대학은 의과학전문대학원 형태로 기초의학 교육 2년, 전일제 연구과정 4년, 의학 임상실습 교육 2년 등 8년 복합학위 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세계 최초로 과학에 기반을 둔 교육과정을 마련한 미국 일리노이 의대의 커리큘럼을 도입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역균형발전과 수도권과의 의료격차 해소에 중요한 디딤돌이 될 포스텍 연구중심의대 설립으로 포항의 바이오헬스 산업 육성에 온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국민일보 (2022. 10. 2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