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School of Convergence
Science and Technology

커뮤니티

보도자료

포항시, 尹 대통령 당선인 지역공약 정책 반영 나섰다

분류
보도자료
등록일
2022.03.21 11:27:05 ( 수정 : 2023.02.14 17:45:13 )
조회수
552
등록자
관리자

경북 포항시가 새정부 인수위 출범에 맞춰 지역관련 공약을 정부정책에 신속히 반영하기 위해 총력 대응에 나섰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18일 오전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제20대 대통령 당선인의 선거 공약을 바탕으로 지역공약과 현안사업들이 새 정부 출범에 맞춰 정책에 신속히 반영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달라”고 주문했다.

시는 이날 회의에서 차기정부의 주요 공약과 정책방향을 분석해 향후 일정에 대한 구체적 대응방안을 모색했다.

시는 이날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후보 시절 포항 방문 시 약속한 ▲동해안대교(영일만횡단구간) 건설 ▲바이오 헬스케어 거점도시 포항 조성 ▲포항&포스코 상생(포스코홀딩스 합의서 이행) 등이 국정과제에 반영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시는 제20대 대선 국민의힘 10개 분야 정책공약 사업선점을 위해 정부 추진방향과 시 접목사업을 파악해 사전에 철저히 대응하기로 했다.

각종 공모사업과 특구사업 선정,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준비에도 심혈을 기울이기로 했다.

인수위원회가 출범함에 따라 경북도와 지역정치권, 시민과 함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지역 공약과 현안을 건의하고 관련 부처를 방문해 지역실정을 읍소하기로 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정부부처 인수위 업무보고가 시작되면 발빠른 대응을 통해 시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포스텍 연구중심의대 설립과 배터리·바이오·수소산업 등 신산업이 탄력을 받을 수 있도록 사업유치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당선인이 포항 발전을 위해 제시한 공약들과 지역의 주요 현안들이 새정부의 국정과제로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뉴시스(2022. 03. 18)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