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School of Convergence
Science and Technology

커뮤니티

보도자료

포스텍에 국내 대학 최초로 ‘e스포츠 전용 펍’ ...경기보며 식사도

분류
보도자료
등록일
2022.04.07 16:09:41 ( 수정 : 2023.02.14 17:45:51 )
조회수
594
등록자
관리자

포스텍(포항공대·총장 김무환)이 국내 대학 최초로 e스포츠(비디오게임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스포츠) 전용 펍을 만들어 문을 열었다.

포스텍은 6일 교내 지곡관에서 ‘e스포츠 콜로세움’의 준공식을 거행하고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e스포츠 콜로세움은 ‘리그 오브 레전드’(LOL)나 ‘워크래프트’ 등 다양한 e스포츠를 관전하면서 가볍게 식사를 할 수 있는 스포츠펍 형태의 시설이다.

미국의 일부 대학에서 스포츠펍이 운영되고 있거나 구상 중이다. 국내에서는 포스텍이 유일하다.

우리은행으로부터 10억원을 지원받아 만든 e스포츠 콜로세움은 고대 로마의 콜로세움이 경기를 보며 구성원 간 일체감을 느끼고 또 경기를 즐기는 공공오락시설이라는 점에 착안됐다.

실제로 이 시설은 학생들이 방문해 즐길 수 있는 오락시설이면서 세계 대학생 5만명이 동시 접속해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메타버스(현실과 가상의 결합이 현실 세계가 돼 그 안에서 상호작용하고 활동할 수 있는 3차원 공간 플랫폼)상의 시설이기도 하다고 한다.

포스텍은 앞으로 e스포츠 콜로세움에서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하는 한편으로 곧 카타르에서 열릴 월드컵이나 올림픽, 프리미어리그와 같은 스포츠경기, 콘서트도 학생들이 모여 즐길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포스텍은 e콜로세움 준공을 기념해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총장배 리그오브레전드 대회를 개최한다. 

 

출처: 조선일보 (2022.04.06)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