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School of Convergence
Science and Technology

연구

집담회

2020학년도 연구집담회 프로그램 시행안내

1. 목적

  • 가. 대학내연구자들의자유로운토론과아이디어교환을통한융합연구문화조성
  • 나. 관련 연구분야 교류를 통한 새로운 아이디어 및 신규사업 발굴ㆍ기획

2. 집담회 개요

  • 가. 지원분야 : 융합연구 수행이 가능한 전분야
  • 나. 지원대상 : 2개 학과 이상, 최소 4인 이상의 연구자 참여 그룹
  • 다. 지원기간 : 선정일 ~ 2021년 2월말 (2020학년도 회계기간 내)
  • 라. 지원규모 : 집담회 그룹 당 100만원
  • 마. 소요재원 : 2018년 집담회와 같이 대학 재원으로 운영(산단 법인카드 사용)

3. 신청방법 및 선정절차

  • 가. 신청기간 : 공고일 ~ 2019. 6. 15.(월) 까지
  • 나. 신청방법 : 붙임 신청서 양식 작성(그룹 대표자 자필서명 必)후 스캔파일 메일송부
  • 다. 선정절차 : 집담회 신청서 접수 -> 연구처 내부심사 -> 최종확정
    • 2020학년도 예산 가용 범위 내 선정ㆍ지원
    • 이전 집담회 운영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접수 건 중 일부만 선정 예정 
      (신규  신청 건 우대)
  • 라. 접수 및 문의 : 융합대학원 한소영(soyoung2@postech.ac.kr, 279-8414)

4. 사후관리

  • 가. 선정된 그룹은 대표자 명의로 연구과제번호 부여
  • 나. 연구비 집행 후 원본증빙은 소속학과(연구소)에서 관리ㆍ보관
  • 다. 과제종료 후 1개월 이내 집담회 활동 결과보고서(2~3페이지, 붙임서식)를 융합대학원으로 제출 
    • 연구내용보다는 집담회의 활동내역과 그 성과(과제 O건 수주, A기관과의 협력연구 개시 등)에 중점을 두고 작성
    • 해당 성과에 집담회 멤버(또는 집담회 미팅 참여 인원) 포함 여부 기재 요망
    • 연구사업 도출 시 사업계획서 함께 제출 
2021학년도 연구집담회 프로그램 시행안내
<2021학년도 융합연구집담회 주요 변경사항>
구분 2020년도(종전) 2021년도(변경) 비고
주관부서 연구처 연구기획팀 융합대학원 행정팀 주관부서 변경
집담회명 연구집담회 융합연구집담회 융합문구 추가
지원대상 2개학과 이상 & 최소 4인 이상 2개학과 이상 & 최소 3인 이상 3인 이상으로 완화
지원금액 100만원 최대 100만원 최대 100만원까지 신청가능
재원부담 산단(자체연구비) 대학(교비) 교비로 변경
카드사용 산단 법인카드 대학 법인카드 대학카드 사용
신청기한 6.5(금) 5.28(금) -
코로나 19 - 정부 및 대학 방역 수칙준수 코로나 19 수칙 준수하면서 운영(집행)

1. 목적

  • 가. 대학 내 연구자들의 자유로운 토론과 아이디어 교환을 통한 융합 연구문화 조성
  • 나. 런치타임세미나 등 관련 연구분야 교류를 통한 새로운 아이디어 및 신규사업 발굴ㆍ기획

2. 융합연구집담회 개요

  • 가. 지원분야 : 융합연구 수행이 가능한 전분야
  • 나. 지원대상 : 2개 학과 이상, 최소 3인 이상의 연구자 참여 그룹
  • 다. 지원기간 : 선정일 ~ 2022년 2월말 (2021학년도 회계기간 내)
  • 라. 지원규모 : 집담회 그룹 당 최대 100만원
  • 마. 소요재원 : 대학재원(교비/일반사업)으로 운영 (대학 법인카드 사용)

3. 신청방법 및 확정절차

  • 가. 신청기간 : 공고일 ~ 2021. 5. 28.(금) 까지
  • 나. 신청방법 : 붙임 신청서 양식 작성(그룹 대표자 자필서명 必) 후 스캔파일 메일송부
  • 다. 선정절차 : 집담회 신청서 접수 -> 연구처 내부심사 -> 최종확정
    • 2021학년도 예산 가용 범위 내 지원(1천만원 수준)
  • 라. 접수 및 문의 : 융합대학원 행정팀 한소영(soyoung2@postech.ac.kr, 279-8414)

4. 사후관리

  • 가. 선정된 그룹은 대표자 명의로 연구과제번호 부여
  • 나. 집행용도는 회의비, 회의실사용료 등 융합연구집담회 목적에 맞는 용도로 사용
  • 다. 회의시 교직원 전용 융복합공간인 포스코국제관 회의실 또는 더블루힐 세미나 공간 등 활용을 권장함
  • 라. 연구비 집행 후 원본증빙은 소속학과(연구소)에서 관리ㆍ보관
  • 마. 과제종료 후 1개월 이내 융합연구집담회 활동 결과보고서(2~3페이지, 붙임서식)를 융합대학원  행정팀으로 제출
    • 연구내용보다는 융합연구집담회의 활동내역과 그 성과(과제 O건 수주, A기관과의 협력연구개시 등)에 중점을 두고 작성
    • 해당 성과에 융합연구집담회 멤버(또는 융합연구집담회 미팅 참여 인원) 포함 여부 기재 요망
    • 연구사업 도출 시 사업계획서 함께 제출
    • 융합연구집담회 운영비 집행시 정부와 대학의 코로나 19 수칙 준수하여 운영 및 집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