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School of Convergence
Science and Technology

커뮤니티

공지사항

방사청, 포스텍과 ‘맞손’…방산 분야 연구개발 역량 강

분류
공지사항
등록일
2023.10.12 14:38:55
조회수
403
등록자
관리자

[사진=방위사업청]

 

 

방위사업청(방사청)은 포항공과대학교(POSTECH) 11일 방위사업청 대전청사에서 첨단 과학기술·방위사업 분야 국방 연구개발 역량 강화 및 공동 교육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인공지능(AI)·무인·양자·신소재 등 미래 첨단기술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군 역량 결집이 필요하다는 양 기관의 공통된 인식에서 출발했다.


이번에 체결한 업무협약서에는 양 기관이 AI, 네트워크첨단소재 등을 포함한 국방 첨단기술 분야 연구개발 협력을 활성화하고국방과학기술 정책 및 발전전략 수립 등을 위한 연구협력을 추진하며첨단 과학기술방위산업 관련 정보교류를 강화하는 한편우수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인력 교류를 활성화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방사청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방 신기술 분야 연구개발(R&D) 외연을 확장하고 민간 역량의 국방지속참여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첨단과학기술 개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동시에 국방과학기술의 첨단화와 인재 양성으로 국방혁신 4.0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

 

엄동환 방위사업청장은전 세계적으로 AI, 무인 등 첨단과학기술 확보를 위한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국내 최고 연구기관 중 하나인 포스텍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이번 협약을 통해 방사청과 포스텍 양 기관이 가진 모든 역량과 자원을 결집해 국방 첨단과학기술 개발을 추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방사청은 민간 역량을 활용한 국방 신기술분야 연구개발(R&D) 수행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이번 협약에 앞서 카이스트전북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앞으로도 첨단 기술분야 경쟁력을 보유한 국내유수의 연구중심 대학들과 협업체계 구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출처: SEN 서울경제TV (2023. 10. 11.)

목록